본문 바로가기

엔터테이먼트

전지현,주지훈 주연.킹덤,시그널 작가 김은희의 후속작 지리산

전지현,주지훈 주연.킹덤,시그널 작가 김은희의 후속작 지리산

킹덤,시그널 등 우리나라 대표 스타작가 김은희 작가의 후속작 지리산이 점차 윤곽을 드러내고 있습니다.전지현,주지훈 그리고 성동일,오정세 배우가 최근 합류가 결정되었다고 보도 되었는데요.전지현과 주지훈의 조합에 성동일,오정세 배우까지 김은희 작가의 작품에 합류함으로써 그 기대가 점차 올라가고 있습니다.도깨비와 미스터 선샤인의 감독 이응복 PD가 연출을 맡은 지리산.2021년 하반기에 방영을 목표로 제작에 들어갔다고 하는데요 그럼 지리산의 대략적인 줄거리와 배역에 대해 알아보도록 하겠습니다. 

 

 

지리산배경 및 줄거리

 

지리산은 말그대로 우리나라 최초로 국립공원으로 지정된 지리산을 배경으로 국립공원에서 일어나는 미스터리한 사건을 풀어나가는 국립공원 레인저들의 이야기이다.죽으려는 자와 죽이려는 자가 지리산에 올라가면서 일어나는 사건들,천재지변 등에 의해 조난을 당한 사람들을 구조하는 레인저들의 이야기를 다룰 예정입니다.

 

 

김은희작가의 대표작들

 

김은희 작가의 특기가 또 다시 나올 예정이다.다들 아시겠지만 그 동안 집필한 작품을 봐도 싸인,유령,시그널 등 장르물에 특화된 필력은 앞선 작품들에 의해 검증이 되었고 최근 킹덤이라는 작품을 통해 큰 사랑을 받았습니다.시즌2 마지막에 전지현씨가 등장해서 기대감이 더욱 높아진 킹덤.킹덤 시즌 3도 기대해보겠습니다.

 

지리산에 합류한 배우들

등장인물의 간략한 소개

 

전지현,주지훈,성동일 그리고 오정세라는 화려한 배우들이 합류한 지리산 각각의 캐릭터를 알아보겠습니다.

 

전지현

전지현은 지리산의 천재 레인저 서이강역을 맡았습니다.서이강은 타고난 레인져로 표현되는데요.지형지물을 빠르게 판단하여 암벽등반을 빠른 속도로 완벽하게 해내고 조난된 사람들을 구조시에도 누구보다 뛰어난 감각으로 조난된 사람들의 위치를 파악하여 구조활동을 벌이는 인물입니다.레인져로써 최고의 기량을 가진것으로 표현됩니다.

 

주지훈

 

주지훈은 육사출신 전직 중위로 지리산 행군 때 후임을 잃은 아픔을 가지고 있는 신입레인져 강현조로 맡았습니다.후임을 잃은 전직 군인이자 아무에게도 말하지 못하는 큰 비밀을 안고서 서이강의 레인져파트너로 함께 지리산을 누비는 캐릭터입니다.개인적인 생각으로 큰 비밀을 가지고 있다고 하는 것 보아 이 비밀을 풀기 위해 지리산을 오른 것이 아닐까 생각되네요.

 

성동일

 

성동일은 지리산 국립공원 해동분소 분소장 조대진역을 맡았습니다.레인져에 대해 자부심,사명감이 똘똘 뭉쳐있고 후임레인져들에게도 그러한 레인져가 되길바라는,책임감이  있는 이상적인 리더를 표현할 캐릭터입니다.

 

오정세

 

오정세는 정구영이라는 현실적인 레인져를 맡았습니다.가장 현실적인 인간을 보여주는 역할이라고 생각할수 있는데요.레인져를 누군가를 구해야 하는 사명감을 가진 사람이 아닌 그냥 하나의 직업으로서 업무를 수행하고 칼퇴와 자신의 월차 휴가는 꼬박꼬박 빠지지 않고 챙겨먹는 지극히 현실적인 캐릭터를 보여줄 예정이라고 합니다.<내가 살아야 사람을 구할수 있다.>가 그의 캐릭터의 성격을 그대로 표현해주는 말인거 같습니다.

 

 

그 외에도 해동파출소에서 15년 넘게 근무한 경찰로 나오시는 전석호,레이저 동기들 중 유일한 팀장으로 조한철,지리산 국립공원직원으로 아는게 너무 많은 이가섭 님등 출연하십니다.그리로 전지현의 어머니로 김영옥님도 출연하십니다.

 

 

배경이 된 지리산은 어떤 산일까?

 

1967년 12월 29일에 처음으로 국립공원으로 지정된 지리산.지리산의 이름부터 조금 남다르다.차이를 아는것,다름을 아는 것,차이를 인정하는것 이름 부터 조금 범상치 않다.또 다른 뜻으로는 이 산에 머무르면 지혜로운 사람이 된다.라는 뜻도 있다고 한다.백두대간 끝자락인 지리산은 경남과 전북에 걸쳐있고 옛부터 영험한 기운이 서려있다고 하는 오악 중에 하나지만 영험한 기운과는 다르게 갈곳을 잃은 자들,모든 것을 잃어버린 자들,무엇인가를 지키기위한 자들이 머무른 곳이였다.항일의병과 동학군 그리고 빨치산,영험한 기운과 함께 많은 피와 한도 함께 서려있는 지리산.김은희 작가는 이러한 지리산을 배경으로 어떠한 미스터리 한 이야기를 펼칠지 기대가 된다.